구체적인 광고의 예시
구체성에 관해서 마케팅 발표를 맡게 되서
관련 사례를 찾아보다가 재미있는 광고가 있어서 블로그에 투척 ㅋㅋ
구체성이라는게 말그대로 구체적이라는건데
이게 풀어서 설명하다보면 오히려 어려워지는?? 우리조는 새로운 framework로 스틱이라는 책을
분석하고 사례 제시, 우리조 의견 제시 이런 순서로 발표를 준비했담
이게 되게 발표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수업이라 잘해야된다.. 발표자 언니오빠들이
똑똑하시니 잘해주실것이라 믿고 오늘은 코웨이 광고 포스팅!
코웨이라는 정수기가 유명한? 그룹에서 물성장 프로젝트라고 해서 물 섭취가 부족한 학생들. 직장인들에게 물을
일정량 이상 하루에 마시게 한 프로젝트? 인데 색감도 그렇고 영상 분위기도 그렇고 개인적으로 느낀건 sk광고 느낌? sk에서 이런 광고 많이 내지 않나? 뭔가 뽀얗고 하얗고 청량감있는 색감의 분위기에 사람들은 활짝 웃고 뭔가
광고를 보기만 해도 상쾌해지는 기분??ㅋㅋㅋ
암튼 이 물성장 프로젝트를 간단하게 분석해보자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표에는 간략하게 4가지
정도가 있는데
1. category needs
2. brand awarness
3. brand attitude
4. brand purchase intention
이렇게 4가지로 압축할수 있는데 이 물성장 프로젝트같은 경우에는 물이라는 제품군에 초점을 맞춘 광고이다보니
'category neess'에 초점을 더 맞춘 광고라고 할 수 있겠다.
약간 csr이나 csv같은 느낌도 나고..?
이 광고를 구체성의 예시로 잡은건
필요한 양의 3분의 1
탄산음료 34잔
주스 16잔 이런식으로 숫자나 통계를 활용했다는것!
박신영님의 기획의 정석 책에도 이런 이야기가 나오지만
사람들의 뇌리? 에 박히기 위해서는 광고기획서 기대효과 부분에서도
'인지도 제고에 효과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모호한 표현보다
'타겟오디언스인 20대들에게 현재 인지도가 15% 정도였던것에 비해 이 광고를 하면
인지도를 30% 까지 끌어올릴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식으로
수치를 언급해주는 것이 매우 신뢰할수 있다고 했으니 그런면에서
코웨이 물성장 프로젝트는 매우 잘된것? 이라고 할수 있겠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