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저는 LG전자에서 나온 휘센 에어컨을 2011년부터..

 

3년째 쓰고 있네요. 회사 다니면서 자취를 하고 있는데..

 

정말 여름에 너무나도 덥고 짜증이 나서 살수가 없어서 어떻게할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 이 실외기 없는 일체형 에어컨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60만원 정도 준 것 같네요.

 

비싼 것인지 싼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우선 그 때 당시 선택의 여지도 없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나온 몇 가지랑 대기업 제품은 이거 하나였던 것 같은데

 

제가 사는 전세집이 에어컨을 설치하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인 구조라..

 

 

내 집도 아닌데 벽을 뚫을 수도 없고 말이죠.

 

또 이사를 곧 갈건데 이사 다닐때마다 설치기사 불러서 돈나가는 것도 그렇고..

 

여러모로 이게 젤 낫겠다 싶어서 좀 비싸더라도 구입해버렸습니다.

 

 

그래서 3년째 쓰고 있는 사용후기는...?

 

전 별 다섯개에 별 네개 반 정도를 주고 싶습니다.

 

제 느낌에는 아주 탁월한 신의 한수 였습니다. ㅋㅋㅋ

 

매년 여름의 무더운 고비마다 이 에어컨 하나로 참 쾌적하고 시원하게 보내고 있네요.

 

 

인터넷을 보면.. 간혹 트나마나다, 가격 대 성능이 무지 안좋다..

 

뭐 이런 후기들도 있는데 제 자취집이 방2개에 거실 있고 대체로 작은 편은 아닌데

 

물론 거실이나 에어컨이 설치되지 않은 다른 방까지 시원해지지는 않습니다.

 

틀면 그냥 딱 에어컨이 설치된 방 하나 정도를 커버하는 수준인데

 

정말 선풍기나 애물딴지 같은 물풍기?

 

뭐 그런 사이비같은 것들이랑은 차원이 다르다고 말하고 싶네요.

 

 

최소한 설치된 방 하나 정도는 거의 완벽하게 커버를 합니다.

 

얼어 죽을정도로 겨울같이.. 무슨 냉동고같이 되지는 않지만

 

최소한 더위 때문에 피해는 절대 보지 않고 좀 쎄게 틀면 춥다 싶을 정도까지..

 

그리고 적당히 틀어놓으면 딱 알맞다 싶을 정도로 시원합니다.

 

 

실외기 없이 그냥 굴뚝 같은 것을 쭉 뽑아서 창문에다 박고

 

테이프같은걸로 틈을 좀 막으면 비교적 손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뭐 이상한 물풍기 샀다가 돈 날리고 병맛같이 후회하느니..

 

좀 돈이 비싸도 이거 한대 사면 정말 시원하게 여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진짜 3년간 써보았고.. 무슨 에어컨팔이 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객관적으로 괜찮다고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이 60만원인게 좀 흠이긴 한데..

 

자취나 전세 혹은 월세.. 옵션 없는 집에서 에어컨을 사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정말 저처럼 신의 한수가 될수도 있습니다.

 

저 같으면 강력 추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