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얼마 전.. 위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걍 보자마자 아.. 대박 ㅋㅋㅋ 하면서 사기인줄 깨달았습니다.

 

얼마 전 모바일 청첩장 사기 때문에 한번 미약하게나마 신경 쓴 적이 있었는데 이번엔 돌잔치 사기..

 

 

최근 들어 각종 인터넷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짜 은행 사이트를 만들어 은행 보안 카드 비밀 번호를 빼내는 것은 뭐 공공연한 수법이고..

 

이젠 계좌이체시 보안번호 입력할 때 오류를 나게 한 뒤, 재입력하는 정보를 빼내는 사기까지 등장했더라구요.

 

 

정말 사기범들의 두뇌 플레이에는 혀를 내두를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기를 칠지 알수가 없네요.

 

저도 나름 깐깐하고 예민한 신경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모바일 청첩장 사기는 진짜 감쪽 속을 뻔했습니다.ㅋㅋㅋㅋ

 

 

바로 아래와 같은 문자가 오는데..

 

 

 

 

문제는 이 문자에 제 본명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개인정보가 도대체 어떻게 유출된 것인지는 몰라도..

 

실명도 나오는데다가 원래 모바일 청첩장이야 요새 주변에 결혼하는 사람도 많아서 결혼식도 많이 가고 하니 으레 별 의심 없이, "누가 또 결혼하지?" 하면서 링크를 열어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링크를 열고 다운로드를 받는 순간..

 

스마트폰에 악성코드 비슷한 어플이 깔리고 그 어플을 통해서 스마트폰 모바일 결제를 하게 되죠.

 

다행이 스마트폰 모바일 결제를 정지 시켜놓은 상태이긴 한데 참 찝찝하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이 어플을 까는 순간, 얼마 있다가 스마트폰 확인 문자가 계속 옵니다.

 

만약 어플이 깔려있고 스마트폰 모바일 결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그 어플을 통해서 인증번호 확이 되고 스마트폰 결제 한도까지 사기꾼들이 다 돈을 빼내어 가버립니다.

 

 

이번엔 종류가 청첩장에서 돌잔치로 바뀌었네요. ㅋㅋㅋ

 

근데 돌잔치는 청첩장보다는 임팩트가 약한 듯 합니다.

 

다음엔 뭐가 나올까요?

 

 

참 궁금해지기 까지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