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난 홍콩을 가보았지만 코즈웨이 베이가 어디에 처박혀있는지도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지도를 다시 찾아봐야 아 여기가 거기구나.. 하는 정도..

 

그러나 뉴스를 보다보니 세계에서 제일 임대료가 비싼 곳이 코즈웨이베이라고하네..

 

내 생각에는 그냥 홍콩은 다 거기가 거기같다. 현실감이 잘 느껴지지 않는 높은 빌딩들과.. 더 이상 어떻게 할래야 할수가 없을정도로 빽빽하고 좁은 거리들..

 

그리고 미어터지는 사람들과 쇼핑건물들과 짝퉁있어요 짝퉁있어요 짝퉁파는 아저씨들..

 

어딜가나 비슷비슷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즈웨이 베이가 임대료 1위인 것처럼 부동산 가격은 말도 안되게 비싸다. 진짜 허름한 15평 짜리 아파트가 7억 8억에 거래되는 곳이 바로 코즈웨이 베이다.

 

코즈웨이 베이의 임대표 평균은 제곱 미터당 300만원 정도 된다고 한다.

 

어쨌든 기억에 남는건 오히려 배를 타고 간 마카오가 훨씬 기억에 남는다. 홍콩보다 마카오가 관광하기에는 오히려 나은지도 모르겠다. 거기다가 도박도 맘대로 할 수도 있고..

 

어쨌든.. 그 코즈웨이 베이가 세계에서 가장 임대료가 높다니.. 홍콩 여행 헛했다. 다시 한번 가야겠다. 이번엔 여자친구랑 가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위 중국 홍콩 코즈웨이베이

2위 미국 뉴욕 5번가

3위 프랑스 파리 상제리제가

4위 영국 런던 뉴본드 스트리트

5위 일본 도쿄 긴자

6위 이탈리아 밀라노 몬테나폴레오네

7위 스위스 취리히 반호프스트라세

8위 호주 시드니 피트 스트리트몰

9위 서울 명동

10위 오스트리아 빈 콜마르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