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벌써 갤럭시S4 스마트폰을 사용한지도 6개월이 넘어 7개월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활발히 사용하지 않다보니 고작 해봐야 전화, 문자, 카톡이 다이다 보니 -0-;; 그 찬란하다는 갤럭시S4 스마트폰의 기능을 하나도 활용하고 있지 못하네요. ㅋㅋㅋㅋ ㅠ_ㅠ

 

더군다나 쓰다보니 화면캡쳐할일이 많은데 화면캡처도 안되더라구요. ㅋㅋㅋ

 

나 이런 된장.........

 

그래서 알아낸 것이 손날로 쓰윽 긁어서 모션캡처로 하는 것... 여태껏 6개월 가까이 그걸로 버텼내요;;;

 

알고보니 화면캡처하는 법은 똑같다는 거.. 바로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캡처가 됩니다. 그런데 제가 갤럭시S를 쓸때는 홈버튼을 누르고 있던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캡처가 됐기에 그렇게 해봤는데 갤럭시S4에서는 동시에 누르지 않으면 잘 안되더라구요.

 

타이밍이 좀 더 민감해졌다는...

 

그렇다보니 안되는데 어디서 설정해야되는 건지 알고 그냥 모션인식만 썼었습니다;;

 

어쨌든 갤럭시S4 스마트폰 스크린캡처 방법 하나는 화면 아래 가운데 홈버튼과 오른쪽 옆 상단에 있는 전원 버튼을 같이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두번째는 바로 모션인식인데요,

 

 

 

 

 

 

다음과 같이 환경설정->내 디바이스-> 모션 및 제스처에서 손바닥 모션에 들어가 화면캡처를 켜짐 상태로 바꿔놓습니다. 그러면 이제 화면을 손날로 오른쪽에서 왼쪽, 혹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휙 긁으면 화면이 캡쳐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버튼 두개 눌러서 캡처하는 것이 훨씬 편하네요.

 

모션 인식은 실수할 때가 많아서 긁다가 엉뚱한 동작을 할 때가 많거든요.

 

화면이 확대된다거나 아니면 뭐 다른 것이 눌러진다거나...

 

어쨌든 오늘은 갤럭시S4 스마트폰 화면캡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