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소녀의 기도와 함께 피아노 명곡집에 수록되어 있는 대표적인 피아노 명곡 '은파(Silvery Wave)' 입니다.

 

예전에 초등학교 시절이었나.. 집에 카세트 테이프로 피아노 소곡집이란 테이프가 있었는데 거기에 엘리제를 위하여, 소녀의 기도, 그리고 은파가 있었고 개인적으로 은파가 제일 좋았습니다.

 

한 때는 정말 그 세곡만 계속 돌려들은 적도 있었는데 지금도 피아노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피아노를 배워보고 싶은데 아직까지는 여유가 크게 나질 않고 있네요.ㅋㅋ

 

한편, 은파를 작곡한 사람은 와이먼(Wyman) 이라는 사람인데 1832년도에 태어나 은파를 무려 33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완성하여 출판한 천재 작곡가입니다. 작곡외에도 바이올린 교사로도 매우 유명하다고 하네요.

 

은파란 은빛 파도를 뜻한다고 합니다.

 

바다에 일렁이는 파도가 달빛을 받아 은은한 은빛으로 빛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곡에 그 느낌을 담았다고 하네요.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정말로 곡이 아름다운 은빛으로 빛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뭐 워낙 유명한 피아노 곡이기 때문에 모르실 분은 없을 것 같고..

 

전체 곡 길이는 8분이 넘기 때문에 충분히 여유를 두고 감상하실 수 있겠네요.

어쨌든 한번 들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