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문득 그러한 생각이 든다.

 

리더쉽이란..

 

무엇을 위해서 필요한가?

 

왜 사람들을 리딩하는 리더가 존재하는가?

 

리더쉽은 숭고한 희생인가? 아니면 정신적인 쾌락인가?

 

왜 굳이 리더가 되려고 하는가?

 

그것은 자명하다. 리더쉽이란 어떻게 보면 아주 이기적인 개념이다.

 

리딩을 취함으로써 권력을 취하고 권력을 취함으로써 많은 이득이 따라온다.

 

 

그렇다면 고양이 효과란 무엇인가?

 

고양이 효과와 리더쉽과 무슨 관련이 있기에 이렇게 언급하는 것일까?

 

 

얼마전 두번째달의 고양의 효과란 곡을 들어본 적이 있다.

 

이 곡을 듣다보면 아마 생각이 날 것이다. 아... 리더쉽과 고양이 효과란 이런 관계구나...

 

라는 것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