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내가 살면서 크게 느끼는 것이 하나 있자면,

 

무엇인가 원하는 바가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꼭 성취해내야 겠다는 집념과 욕망, 간절함이 있다면..

 

어떻게든 그것은 성취할 수가 있게 되는 것 같다.

 

사실 그게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성취가 될지는 정확하게 예측할 수가 없고..

 

알 수도 없으며.. 내 마음대로 정해지지도 않는다.

 

다시 한가지는 과정은 어떻게 알 수가 없지만..

 

결과론적으로는 내가 원하는 것으로 귀결된다는 이야기다.

 

즉, 나에게 오는 길은 하늘의 뜻이되..

 

나에게 온 것은 내 뜻이라는 이야기다.

 

 

 

 

 

 

 

따라서 살다보면 전혀 예상치도 못하게 나에게 내가 원하는 것이 왔을 때..

 

그것을 기적 또는 기회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 기적과 기회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나에게 올지 알 수 없다.

 

분명한 것은,

 

애초에 내가 원하지 않고 내가 갈구 하지 않았다면..

 

나에게 오지는 않았을 거라는 이야기다.

 

즉, 결국 우리가 희망을 갖고, 희망의 끈을 꼭 붙잡고 있는다면..

 

결국에 기적과 기회를 통해서 그 희망은 현실로 이루어질 수가 있다.

 

 

그런 경험을 한두번쯤은 해보지 않았는가?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어려워보이는 상황에서라도..

 

악조건속에서라도..

 

절대로 희망을 놓아서는 안된다.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기적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그것이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바이고..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라면..

 

이루어질 때까지 기적과 기회를 기다리자.

 

반드시 온다.

 

원하는 자에게 원하는 것이 주어지기 마련인 것이 세상의 이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