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 LOL)

 

사양에 대해서 체크해볼까 합니다.

 

아마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리그 오브 레전드는

 

한번씩 들어봤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게임이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경우 권장사양이

 

권장사양은 듀얼코어 2.4GHz / RAM 4GB / Geforce 8800 이상

 

이라고 합니다.

 

 

롤 LOL 공식 홈페이지에서 좀 더 디테일한 사양체크를 해보면

 

 


운영체제 - Windows XP SP3 이상,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또는 Windows 10 정품
(Mac OS는 지원하지 않음)

 

CPU - CPU 2.0+GHz (SSE2 이상의 명령어가 지원되는) 또는 3GHz

 

RAM - 1GB (Windows Vista 또는 7 이용시 2GB) 또는 4GB

 

HDD - 8GB 이상 또는 12GB 이상

 

그래픽 카드 - Shader 버전 2.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DirectX 9.0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GeForce 8800 또는 동급 그래픽 카드 이상
(512MB 이상 비디오 메모리, 전용 GPU가 적용된)

 

Direct X - DirectX 9.0C 버전 이상

 

 

이라고 하네요.

 

검은색은 최소사양, 굵은글씨가 권장사양입니다.

 

과연 그렇다면 리그오브레전드(롤, LOL) 이 제 노트북에서 잘 될까요?

 

 

 

 

 

제 노트북은 LG그램 14인치 모델입니다.

 

인터넷에서 백만원 살짝 넘는 가격에 산 것 같고..

 

2015년도에 구입했습니다.

 

 

일단 CPU와 RAM, HDD 그리고 그래픽카드 모두 최소사양은

 

만족하는 듯 싶습니다만..

 

권장사양에서 CPU랑 그래픽카드가 약간 힘들 수도 있는 것 같네요.

 

일단 LG그램 그래픽 카드는 게임하고는 거리가 먼

 

Intel(R) HD Graphics 5500

 

이라고 나오는데..

 

 

아마 롤이 실행해서 어느정도 까지는 플레이를 할 수는 있겠지만

 

원할하지는 못할 듯 합니다.

 

아마도 제 맥북 레티나 프로를 동원해야할 것 같네요...

 

 

아무튼.. 직접 해보지 않으면 모르므로 조만간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롤이 나온지 6년이 넘었다던데..

 

전 이제서야 시작해보게 되네요.

 

 

사실 이런 게임을 별로 즐기지 않지만 블로그에 쓸만한 컨텐츠가 없어서

 

리그오브레전드라도 플레이 하면서 블로그에 게임일지나

 

적어볼까 합니다.ㅎㅎㅎ

 

 

많이 기대해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