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세계적으로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차세대 웹브라우저가 출시되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점유율이 무시 못할 정도로 높습니다.

 

특정 공공기관 사이트를 비롯해서 특정 기능을 위한 사이트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접속해야만 제대로 된 기능을 하는 경우가 아직도 꽤 많기 때문에 일부러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공식 다운로드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7 각각 윈도우 버전에 맞는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같은 경우 32비트와 64비트가 있고 익스플로러를 설치할 windows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는 내컴퓨터->속성을 통해서 파악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11을 설치할 윈도우 버전과 비트를 파악한 후 제품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해당하는 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게 되구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 다운로드가 완료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EXE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 프로세스가 진행이 되고 여기서부터는 진행되는대로 따라가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고 쉽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플래시를 비롯하여 ACTIVE X 등 크롬이나 엣지에서 지원을 하지 않거나 향후 종료를 하게 될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할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반드시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직은 비교적 클래식한 기술들로 제작된 수많은 웹 콘텐츠들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많기에 향후 10년 이내에는 꾸준히 익스플로러 11 버전이 사용될 것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입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