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국산 동영상 관련 소프트웨어 중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익숙한 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과정은 아주 쉽고 간단한데요, 곰랩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료버전은 "곰플레이어 플러스"이니 헷갈리지 마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코덱은 "곰플레이어"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설치할 경우 주의할 사항이 몇 가지 나오는데 첫번째로 곰헬퍼, 쿠팡 즐겨찾기, RELATEDPOP 을 체크 해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물론 이런 요소들이 필요한 경우는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서 설치하면 되겠지만 필요 없는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이 요소들이 체크 되어 있으므로 무심결에 다음을 누르면 설치를 하게되어 불필요한 경우 일부로 언인스톨을 해야하는 귀찮은 과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 맹키로 "Avast Free Antivirus" 와 "클립다운" 또한 설치할 의사가 없는 경우 비동의를 누르시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냥 무심결에 동의를 계속 누르게 되면 설치가 되어버려서 역시 불필요한 경우 일부로 언인스톨을 해야 하는 과정을 겪게 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크게 주의할 사항은 없는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은 "곰플레이어" 에서 무리 없이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만약에 특별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해야하는 경우 소리가 안나오거나 화면이 아예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해당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통합코덱" 이란 것을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음번에는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설치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