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가히 게임이라는 영역의 역사를 새로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의 등장 이전까지만 해도 게임은 동네오락실이나 가정용 게임기 정도로 돈과 시간을 소모하여 쾌락으로 바꿀뿐인 천덕꾸러기 부정적인 이미지가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등장하고 억대 연봉의 스타 프로게이머가 탄생했고 게임은 하나의 당당한 E스포츠라는 장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런 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현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블리자드에서 누구나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해놓은 상태입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클래식게임에서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싱글플레이를 할 수 있고 배틀넷도 접속하여 마음껏 온라인대전도 펼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가 나온지 너무 오래되었다보니 그래픽이 요새 게임과 비교하면 떨어지는 것은 어쩔수 없는데요, 그래서 나온 버전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입니다.

 

전반적인 게임 운영은 동일하나 그래픽 부분에서 요새 게임에 최대한 근접하게 업그레이드된 버전입니다.

 

현재 일반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는 무료이지만 리마스터 버전은 유료로 소정의 금액을 결제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무료로 이용할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일반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아이디 암호를 입력해 로그인을 하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블리자드 통합 런쳐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왼편에 보이는 다양한 게임 중에 "스타크래프트"를 선택하고 "게임 실행"을 하면 일반 버전을 무료로 즐길 수가 있고 게임이 실행된 상태에서 리마스터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이 실행되면 오른편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구매창이 뜨고 "PURCHASE NOW"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창이 뜹니다.

 

결제를 하면 비로소 리마스터 버전을 이용할 수 있지만 저의 목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무료로 즐기는 것이기에 결제를 하지 않고 영혼까지 끌어모아 총동원하여 구글링을 비롯한 모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일반버전으로 게임을 즐기시다가 리마스터 버전이 무료로 풀리면 그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일반버전이 무료로 풀렸듯이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된지도 꽤 시간이 흘렀으니까 조금만 더 지나면 리마스터 버전도 무료로 풀리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사실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일반버전도 충분히 아직 할만하기에 일반버전을 무료로 재미있게 하다가 리마스터 버전이 무료로 풀리는 날이 오면 그때 가서 업데이트를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게임 자체는 완벽히 똑같고 그래픽이 좋아졌다고 해서 게임의 밸런스가 다르다던가 방식이 변했다던가 하는 것은 전혀 아니기 때문에 재미는 동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궁극적인 재미의 본질은 종족간의 섬세한 밸런스를 기반으로 한 전략성에 있는 것이지 애초부터 그래픽에 중점을 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배틀넷 온라인대전에 심취하다보면 그래픽은 그다지 신경안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