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예전에는 pdf 하면 어도비 아크로뱃 시리즈 밖에 없었으나 pdf 포멧을 iso에서 공문서로 관리하게 되면서부터 pdf 파일을 어느정도 편집까지 가능한 쉽고 편리한 무료 pdf 프로그램들이 여러가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특히 상당히 자주 쓰는 기능인 "pdf 합치기"를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 중 오늘 소개해드릴 "알pdf"는 이미 알시리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제작한 무료 pdf 소프트웨어입니다.





"알pdf" 같은 경우 비영리 목적으로 하는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라이센스 소프트웨어이나 기업용, 공공기관용 등 상업적인 기관에서는 별도로 라이센스 구매를 해야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개인용으로 사용하시는 경우일 것이므로 무료로 얼마든지 알pdf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알pdf"를 통해서 pdf 합치기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알pdf를 다운로드 받아 아래와 같이 설치를 해주시구요, 이 때 주의사항 한가지는 알시리즈 제품들은 대부분 무료이나 설치과정에서 시리즈 제품들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필요없는 경우 체크해제하셔야 불필요한 설치과정을 안 겪으실 수 있습니다.

 

알pdf 같은 경우 설치과정에서 알씨, 위메프/하프클럽, zum검색엔진 첫페이지설정 등이 나오므로 필요 없는 경우 체크해제 하시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알pdf"를 실행하실 수 있는데 "알pdf"는 무료 소프트웨어라기엔 아까울 정도로 정말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 중 "pdf 합치기"는 아래 그림처럼 소프트웨어를 켰을때 처음 등장하는 "PDF 병합" 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아주 빠르고 간편하게 성공할 수가 있습니다.









"PDF 병합"이라는 메뉴가 눈에 띄게 바로 보이고 클릭하면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합치고 싶은 pdf 파일을 순서대로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면 되고 여러개를 합칠 수도 있으되 순서를 잘 고려하여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합칠 pdf 파일들을 다 파일추가하고 나서는 다음을 클릭하면 지정한 폴더에 합쳐진 pdf 파일이 저장됩니다.

 

이 때 pdf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 초기값은 아래 찾아보기 항목에서 변경이 가능하므로 보통은 바탕화면으로 해놓는 경우가 많으므로 취향에 맞게 적절히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