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안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분들에게 월70만원씩 2개월간 총 140만원을 지원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제도를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5월 25일부터 온라인 접수, 6월 15일부터 방문접수가 시작된다고 하니 아래 자세한 조건을 읽어보시고 해당된다면 지원금 꼭 챙겨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대상은 2019년도 연 매출액이 2억원 미만인 서울에 사업자등록을 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정부긴급재난지원금과 서울시재난긴급생활비와 중복으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은 5월 25일부터 5부제로 온라인접수가 진행이 되고 방문접수는 6월 15일부터 진행이되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어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문접수는 10부제로 진행이 되오니 위의 표 참고하시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바쁘신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제출서류 간소화로 사업자등록과 신청서만 있으면 국세청 및 건강보험료 납부 조회를 통해서 매출을 확인한다고 하니 서류 준비 또한 비교적 간편할 것 같습니다.






월 70만원씩 2개월간 총140만원이 지원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서울시 특수고용프리랜서특별지원금"과는 중복 수령이 불가하고 유흥업을 포함한 일부 업종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 또한 자세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