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의신




 

 

 

이번에 일본 오사카를 갈뻔 했으나

 

전격 취소 되고 홍콩 마카오 쪽으로 방향을 틀게 되었습니다.

 

그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위험 때문이었는데요 ㅋㅋ

 

사실 그리 위험하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

 

제가 원체 겁이 많은 관계로 ㅋㅋ

 

홍콩 마카오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러모로 알아보니 오사카는 후쿠시마로부터 거리도 멀어서

 

외부피폭의 위험은 거의 없지만..

 

내부피폭은 또 이야기가 다른 것 같습니다.

 

먹을거리나 마실거리, 혹은 기타 섭취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는

 

아주 조금이라도 방사능 위험에 대한 가능성이 없다라고는

 

말 못하지 않을까.. 내심 그런 생각들더라구요.

 

 

그냥 친구들은 그런거 따지면 여행 어떻게 하냐,

 

거기 살고있는 인구가 얼만데 그 짧은 기간에 얼마나 노출되겠냐.

 

등등..

 

가도 상관없을 거라는 이야기를 하지만

 

전 그래도 안가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나 조금 안타깝기는 하네요.

 

전세계에서 일본이라는 나라의 영향력이 무시 못할 정도인데

 

그 나라와 관련된 문화나 경제 혹은 사회 정치적인 것들을

 

방사능이라는 것 때문에

 

전 완전히 배제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어쨌든 자연재해는 정말 무시무시한 것 같습니다...